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남 의령에서 꼭 봐야 하는 9경

국내여행

by 투어디자이너365 2023. 2. 24. 14:54

본문

728x90
반응형
의령 9경

 

경남 의령에서 꼭 봐야 하는 가볼만한곳 9경

 
경남 의령 여행을 한다면 놓쳐서는 안되는 의령 9경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의령 9경은 충익사, 자굴산, 봉황대, 벽계관광지, 정암루 솔바위, 탑바위, 수도사, 안희제 생가, 이병철 생가입니다. 그럼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의령 1경 - 충익사

 
충익사는 임진왜란 때 최초로 의병을 일으켜 나라를 지켰던 곽재우 장군과 17장령 그리고 수많은 용사들의 공적을 기리기 위한 사당입니다. 의령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고풍스러운 사당이 어우러져 수수한 운치를 뽐내는 관광지이며, 의병박물관과 구름다리로 이어진 코스는 산책하기에도 좋아 주말이 되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2. 의령 2경 - 자굴산

 
의령을 대표하는 명산인 자굴산은 해발 897m로 경남의 중심부인 의령의 진산으로 인접 시·군과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등산객 취향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산행코스가 있어 사계절 등산객이 끊이지 않습니다. 자굴산은 궁류의 한우산과 가례의 응봉산, 용덕의 신덕산과 이어져 하나의 산맥을 이루고 있는데, 자굴산에서 쇠목재를 지나 한우산 정상으로 등반한 코스를 추천합니다.
 
 

3. 의령 3경 - 봉황대

 
벽계저수지를 향해 꺾어드는 길 초입의 산과 바위 그리고 정자이름이 모두 봉황대입니다. 기암괴석이 연출하는 봉황대의 모습은 금강산 절경의 부분 축소판이라고 할 정도로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4. 의령 4경 - 벽계관광지

 
벽계관광지는 벽계저수지와 봉황대, 벽계계곡 등이 있는 곳으로 자연 경관이 빼어나 의령군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야외 취사장 및 텐트장을 구비하고 있어 알뜰휴가를 보내고자 하는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텐트를 이용한 야영과 방갈로를 이용한 숙박시설, 캠프파이어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5. 의령 5경 - 정암루 솔바위

 
정암루는 옛 선인들이 나룻배를 타고 왕래하던 남강 나루터였고, 임진왜란때는 곽재우 장군이 왜적을 몰살시킨 승전지로 유명한 역사의 현장입니다. 정암루 밑 남강에는 가마솥을 닮은 바위하나가 물 위에 자리 잡고 있는데, 그 바위가 바로 솔바위입니다.
물속에서 바위를 받치고 있는 세 발은 예로부터 부귀를 뜻하는데, 정암전설에는 이 솔바위를 중심으로 20리 이내에 부귀가 끊이지 않는다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솔바위 반경 20리 안에는 삼성 이병철 회장, LG 구인회 회장, 효성 조홍제 회장의 생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솔바위를 보며 부귀, 사업 등 소망하는 바를 기도하면 소원을 성취한다는 말이 전해지면서 많은 이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6. 의령 6경 - 탑바위

 
탑바위는 남강을 끼고 있는 호미산의 수직절벽 위에 얹혀 있는 바위로, 얇고 편평한 돌판이 탑처럼 층층이 쌓여 있는 듯한 형상이어서 탑바위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육중한 기암괴석 위에 올라앉은 탑바위의 높이는 약 8m로, 가운데 허리 부분이 잘록하게 들어가 있어 장구를 세워 놓은 듯한 형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탑바위에서 기도를 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소문난 명소입니다.
 
 

7. 의령 7경 - 수도사

 
662년 신라시대 문무왕 2년에 원효대사에 의해 창건되었습니다. 임진왜란때 소실되었으나, 송운대사 유정이 중건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절의 뒷산에 병풍처럼 둘러선 바위가 있어 이 바위를 병풍바위라 하는데, 원효대사는 이곳에서 백여 명의 불제자와 함께 수도를 하였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후 절의 이름을 수도사로 부르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수도사는 동쪽 산기슭에 모두 10기의 부도 군이 있는데 이것으로 미루어 보아 옛날에는 절의 규모가 제법 컸을 것으로 추측합니다. 오솔길을 따라 걸어가면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8. 의령 8경 - 백산 안희제 생가

 
백산 안희제 선생은 일제강점기 백산무역주식회사를 통해 상해임시정부의 독립운동 자금을 조달한 독립운동가입니다. 이 곳 백산 안희제 생가는 1993년 1월 8일 경상남도 문화재자료 제193호로 지정되었으며, 안채와 사랑채·부속사 등 2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선 후기의 민가 건축양식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역사적 의미가 깊은 곳으로 독립운동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9. 의령 9경 - 호암 이병철 생가

 
이병철 생가는 삼성그룹의 창업주이자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을 이끈 대표적 기업가인 호암 이병철 선생이 태어난 집입니다. 풍수지리에 따르면 이 집은 곡식을 쌓아놓은 것 같은 형태의 노적봉 형상을 한 산의 기가 모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그 지세가 융성할 뿐 아니라, 멀리 흐르는 남강의 물이 빨리 흘러가지 않고 생가를 돌아보며 천천히 흐르는 역수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명당 중의 명당이라고 합니다.
 
 
경남 의령으로 여행을 가신다면 의령 9경은 놓치지 말고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여행코스입니다.
 

의령 9경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